[Canon] 캐논 입문용 Dslr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저렴한 Dslr 중고 카메라
[Canon] 캐논 입문용 Dslr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저렴한 Dslr 중고 카메라
캐논 보급기 : 100D, 450D, 550D, 600D, 650D, 700D, 750D (60~100 만원대)
캐논 중급기 : 10D, 40D, 50D, 60D, 70D, (100~150 만원대)
캐논 고급기 : 1DX, 1DS, 1DS mark 3, 1D mark 2, 1D mark 4, 5D, 6D, 7D, 5D mark 2, 5D mark 3 ( 300~ 700 만원대 )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 대부분 입문용으로 캐논 Dslr 카메라를 찾아 검색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 Dslr 입문하기 위해 검색만 일주일을 했었거든요. 일단 카메라의 양대 산맥인 니콘과 캐논 중 선택을 해야 하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전 캐논을 선호합니다. 왜냐구요? 바로 색감 때문입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캐논만의 색감이 전 너무 좋습니다. 캐논을 선택했으면, 그다음 보급기와 중급기 그리고 고급기로 나뉘는데요. 앞에 숫자가 3자리면 보급기(크롭 바디)구요. 2자리는 중급기. 1자리가 고급기(풀 프레임 FF 바디)라고 보시면 돼요.
가격은 아무래도 보급기가 제일 저렴하구요. 고급기로 갈수록 가격도 높아집니다. 제 경험으로 바탕으로 입문용 Dslr을 추천해 드리자면, 사진이 처음이고 저렴한 금액에서 찾으신다면 보급기를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하며,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바로 고급기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전자를 추천해 드리고 싶으나 사진을 시작하셔서 재미를 느끼신다면 100% 장담하건대 FF 바디로 눈이 돌아갑니다. 그러니 여유가 있다면 바로 고급기를 사시는 게 돈 아끼는 길이겠죠.
보급기 중에선 한때 홈쇼핑과 인터넷에서 영웅바디 라고 난리를 쳤던 캐논 550D를 추천해드립니다. 동영상과 카메라 화질 모두 최근에 나온 모델에 비해 떨어지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죠. 정보를 얻기 위해 사진 포럼들을 돌아다녀 보면 '전자기기는 최신 모델이 깡패다'라는 말들 많이 하시는데요. 이 말은 과학적으로 맞는 말이긴 하나. 좋은 사진은 모든 기종의 카메라에서 다 나옵니다. 그러나 중고는 좀 그렇다 하시면 캐논 100D를 추천해드려요~ 100D는 미러리스 카메라처럼 작고 가벼워 한 손에 잡히면서 Dslr처럼 광학식 뷰 파인더를 탑재를 했지요. 큰 렌즈를 장착하지 않는 경우 휴대성에서도 편리하기 때문이죠. Dslr로 사진 하시다 보면 잘 안 들고 다니게 되거든요.
고급기를 사신다면 주저할 거 없이 6D, 5D mark 2 (오두막) 이겠죠! 이 두 모델이 고급기에선 금전적으로도 무리하지 않아도 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6D는 WIFI 로 핸드폰과 카메라를 연결해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바로 페이스북 등에 바로 올릴 수 있는 편리함이 있구요. 6D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공간감이 참 좋습니다. 5D mark 2 일명 '오두막'은 캐논의 명기 5D의 후속작으로 빠른 셔터스피드와 5D만의 특유의 색감이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죠! 6D의 출시로 중고 가격이 많이 내렸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100만 원 초반이면 구할 수 있어요.사실 어떤 카메라를 구입한다 해도, 예상컨대 결과물은 다 똑같을 겁니다. 많이 공부하고, 셔터를 미친 듯이 눌러보지 않는 이상은요! 그러니 무리하지 마시고 자신의 금전적 여유에 맞게 잘 선택하셔서 좋은 사진 많이 담으시길 바랄게요!